College of Biomedical Sciences
멘토링레터
  • Home
  • >
  • 학생광장
  • >
  • 멘토링레터
  • >
  • 생명건강공학전공-이용수

생명건강공학전공-이용수

생명건강공학전공 - 이용수
안녕하세요. 저는 생명건강공학전공 졸업생 이용수입니다.
저는 농협중앙회에 입사하여 현재 7년째 근무하고 있고 은행업무를 보다가 현재는 조합원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하는 연수원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제가 원하는 꿈을 이루기 위해 여러가지 길을 찾다가 선택한 곳이 농협중앙회였습니다. 아직은 꿈을 이루는 과정에 있기 때문에 틈틈히 자기계발로 외국어공부와 전공관련 공부를 병행 하고 있으며 다음 단계로 진입하기 열심히 노력하며 즐겁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저의 대학생활은 1학년부터 4학년때까지 동아리는 9개, 학과 오티는 4번, 엠티는 종류별로 30여회 정도 다녀왔으며, 학과 이외의 사람들과도 소통을 즐기고 대외활동에 많이 참여하였습니다. 이외에도 복수전공, 알바는 쓰리잡, 동아리활동, 해외선진농업연수1년, 국토대장정 등에 참가하였습니다. 나열만해도 많아보이는 것들을 다 하면서 그 만큼 많이 뛰어다녔고 많은 경험을 했으며 많은 사람을 만났습니다. 그 모든 것들을 했다고 또는 해냈다고 누구에게 뽐내고 싶지는 않습니다. 누구에게 보여주려고 한 것이 아니고 제가 즐거워서 했던 일이었으니까요. 그리고 그 모든 것들은 제 속에 고스란히 남아서 제 인생의 밑거름이 되어 주고 있습니다. 학창시절의 기억, 도전, 실패, 성취... 그것은 지금의 제 나이에선 돈을 주고도 살 수 없는 값진 것들입니다. 대학교 다닐 때 많이 도전하시고 많이 실패하시길 바래요. 절대 그 시절이 아니면 할 수 없으니까요.

제게 취업은 그리 어렵지 않았어요. 그렇지만 그리 쉽게 얻지는 않았답니다. 그 당시에는 취업준비를 5가지로 분류했었는데 성적, 어학, 자격증, 봉사, 인턴 이었어요. 그 5가지가 만점이란 것은 없었지만 평균적인 기준이 있었어요. 하지만 저는 모든 부분에서 미달이었답니다. 4학년이 되어서야 준비를 시작했기 때문에 남들보다 늦었던 거죠. 미리 준비했으면 좋았을 것을...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준비했습니다. 늦었지만 재수강을 하면서 학점을 남들과 맞춰갔고 어학도 신나게 했고 봉사는 다행히 원래 했었네요. 자격증과 인턴은 방학기간에 같이 할 수 있었죠. 사실 저 기준을 맞추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나는 된다' 라는 자신감을 가지고 계속 노력했다는 겁니다. 당시에 남들은 '아마 힘들거야, 거긴 원래 안되는 곳이야, 안될테니 접수도 하지마' 라는 말을 종종 들었어요. 근데 저는 가능할 것 같아서 계속 도전했어요. 물론 90개 넘는 기업에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넣으면서 많은 실패를 했죠. 그치만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늘 즐겁게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취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 처음부터 '그래 나는 힘들거야, 아마 안될거야' 라는 생각을 가지고 했으면 안됐을 것 같아요. 포기하지 않고 끊임 없이 도전하는 것이 중요한 것같습니다. 정말 열번 찍어 안넘어가는 나무 없듯이 말이죠.

제가 후배님들께 드리고 싶은 말은 어떤 꿈이던지 쉽게, 한방에 이루어지는 꿈은 없다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꿈을 이루지 못하고 사는 이유는 쉽게 이룰 수 없기 때문이에요. 다만 꾸준히 노력하면 가능해요. 길게 보고 멀리 갈 생각을 하고 계획하고 꾸준히 실천하면 이루지 못할 꿈은 없을 거에요. 그리고 명심할 것이 하나 있는데...제가 말씀 드리는 꿈은 직업이 아닙니다. 직위도 아니고 직급도 아니에요. 역할입니다. 내가 세상을 위해 어떤 역할을 할 것인가, 인류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것은 무엇인가를 생각하는 것이에요. 그리고 그 꿈(목적)을 이루기 위한 계단을 차근차근 밟아가는 겁니다. 취업이 사실 끝인 것 같지만 끝이 아니거든요. 취업을 하고자 하지만 취업만을 목표로 하시면 안 돼요. 취업은 단지 내 꿈에 다가가기 위한 단계라고 생각하시고 궁극적으로 내가 나중에 하고자 하는 역할이 무엇인지 고민해 보고 그것을 이뤄가는 방법이 무엇인지 찾아내보세요. 분명 나에게 맞는 길이 있고 부단히 노력하면 그리고 단계를 세분화하여 하나씩 이뤄나가시면 분명 여러분들의 아름다운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파이팅!
생명건강공학전공
이용수
페이스북
트위터
24341 강원도 춘천시 강원대학길1 의생명과학대학 Tel : 033)250-7601-2 FAX : 033)259-5640
COPYRIGHT (C) 2014 COLLEGE OF BIOMEDICAL SCIENCE, KANGWON NATIONAL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